[팜뉴스=김응민 기자] 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가 이화여대 약학대학 제약바이오융합교육센터(학장/센터장 이윤실)와 공동으로 3월 29일부터 <제약생명공학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점점 커지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요구에 맞추어 국내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산업약사 뿐 아니라 병원·개국약사 대상 최적화된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강좌는 <기초과정>과 <응용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바이오 의약품의 필수 기초과학의 핵심요약으로 ‘세포생물학’, ‘면역학’, ‘유전학&유전체학’ 강좌로 구성되었고, <응용과정>은 ‘생명공학총론’, ‘세포&유전자치료제’, ‘백신’, ‘항체치료제’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제약산업에서의 개발, 생산과 관련된 산업현장 전문가의 case study와 다수 포함된다.

이 교육은 실제 개발사례를 통해 핵심기초이론을 연결시킬 수 있어 바이오의약품 대한 약사의 역량을 증강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강좌 이수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 과정을 모두 수강한 경우 마스터 수료증이 교부된다.

교육 신청은 3월 22일부터 한국산업약사회 홈페이지와 이화여대 제약바이오융합교육센터에서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산업약사회와 이화여대 약학대학은 <제약생명공학아카데미> 뿐 아니라 회원의 교육, 약학대학생의 실무실습교육 등 원활한 업무협력을 위하여 3월18일 산학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