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7 18:00 (금)
[창간특집6] 유한양행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데일리케어’
[창간특집6] 유한양행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데일리케어’
  • 팜뉴스
  • mail@pharmnews.com
  • 승인 2021.03.24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이제는 신성장 산업이다...우리 회사 제품 최고]
창립 100주년 앞둔 기업이념 담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예방∙건강 관리 위한 향후 100년 만들어 갈 것

1926년 유일한 박사는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는 마음으로 유한양행을 창업했다. 주권을 잃고 가난과 질병에 고통받는 우리 민족에게 힘이 되기 위해 제약산업에 뛰어든 것이다.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신념은, 변변한 의약품이 없어 질병으로 고통 받던 국민들을 위해 처음으로 개발해 지금도 사랑 받고 있는 유한양행 의약품 1호 ‘안티푸라민’을 비롯해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의약품들을 공급하도록 한 원동력이 됐다. 유일한 박사 창업정신은 창립 100년이 5년 앞으로 다가온 현재도 변함없이 계승되고 있다.

■ 국민 곁에서 건강 돌보는 ‘데일리케어’

유한양행은 지난 100년 가까운 시간동안 그래왔듯 국민의 건강한 예방을 도울 최선의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매일, 곁에서 국민의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브랜드 '데일리케어'는 그런 마음으로 시작됐다.

유한양행 ‘데일리케어’는 100년 간 그래왔던 것처럼 신뢰를 바탕으로 원료를 선별하고, 정직한 가격을 책정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누구에게도 '필수'가 '결핍'되는 일이 없도록 모든 연령,계층을 꼼꼼히 살피는 브랜드가 되도록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겠다는 다짐이다.

■ 고객 위해 다가서는 데일리케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자 구매 트랜드 변화 및 건강,면역에 대한 수요 급증 등은 최근 대부분 제약사, 원료사, 대기업 등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을 불러왔다.

데일리케어는 그러한 시대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고자 하는 유한양행 변화의 시작이다. 데일리케어가 선보이고 있는 제품들은 그러한 고객 니즈와 건강관리 필요에 무엇보다 초점을 맞추고 있다. IT기술 비약적 발전과 함께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유지되면서 스마트폰, 노트북, TV 등 영상기기의 사용이 급격히 늘어난 현대인들은 눈 건강에 대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사진.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
사진.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

유한양행은 루테인지아잔틴에 노근을 함유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한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를 지난해 6월 약국채널을 통해 출품하고,이후 고객 접근 편의성 확대를 위한 온라인용 ‘유한 루테인지아잔틴’을 선보이고 있다.

데일리케어 유한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을 식약처 1일 권장 최대함량 20mg을 한 캡슐에 함유해 하루 한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루테인 뿐 아니라 지아잔틴도 함유해 황반 중심부터 주변부까지 한번에 관리가 가능한 제품. 인체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눈의 노화가 걱정되는 분, PC ∙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 책을 많이 보는 학생 등의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면역력 중요성이 날로 중요해지는 한경인 만큼 성장기 어린이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유한 키즈스틱 또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다.

데일리케어 유한 키즈스틱은 아이들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들어 있어 면역이 강조되는 요즘 시기와 잘 맞는 제품이며, 부원료로 유한양행 뉴질랜드 전용 사슴농장의 녹용농축액을 함유하고 있으며, 블루베리 맛 스틱형 젤리타입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가 용이하다.
 

사진. 유한양행, 키즈스틱
사진. 유한양행, 키즈스틱

유한양행은 고객 편의는 물론 약사님들의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건강식품의 개발, 공급에도 크게 힘을 쏟고 있다.

올해 1월, 심혈관 질환 관리를 위한 알티지식물성오메가3를 약국채널로 출품했고, 2월에는 여성 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들로 구성된 여성전용 28일 영양제 ‘센스밸런스’를 출품하여 약국과 온라인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상반기 중에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MSM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MSM은 메틸설포닌메탄(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자로 국내에서는 식이유황으로 알려져 있다. 향후에도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백수오 제품,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한 폴리코사놀 원료 제품, 아르기닌과 아미노산, 비타민B군이 복합된 에너지 드링크, 폭넓은 연령대를 위한 전문 유산균 제품 등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데일리케어 브랜드 관계자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가 결핍되어 질병으로 고통 받지 않고,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유한양행 ‘데일리케어’가 앞장서겠다”는 밝혔다.

여성을 위한 종합 영양제 ‘센스밸런스’
피임약 ‘센스데이’ 이어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확대 지속

 

사진.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사진.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종합영양제 센스밸런스’는 보다 많은 여성들이 좋은 영양보충제를 편리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선보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는 ‘센스밸런스’ 출시를 통해 온라인 채널 등으로 우수한 품질의 영양보충제의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서게 되었다.

센스밸런스는 하루 한알 크지 않은 알약 사이즈로 먹기 불편하지 않음. 영양제 제품 최초로 28일 분량 한달분을 구성함으로써 여성의 28일 주기에 맞게 구성이 된 제품으로, 병포장이 아니라 PTP 하나씩 뜯을 수 있어 휴대성이 좋고, 위생적이다.매일 간편하게 건강관리가 필요한 여성, 불규칙한 영양습관, 다이어트등으로 불균형해진 영양상태인 여성, 피임약 복용 여성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센스밸런스’ 는 여성 OTC 브랜드 ‘센스데이’ 브랜드 라인업 확장 일환으로 출시됐다. 미니멀 경구피임약 센스데이에 이어 다양한 여성을 위한 브랜드로 라인업을 확장, 여성 헬스케어를 위한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