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한국바이오협회(회장 고한승)는 올해 초 출범한 국제 협력 프로그램인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일환으로 제5회 주한 대사관/투자청 간담회 및 교류회’를 28일 협회 유튜브 채널 ‘BioTV’ 및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협회는 주한 대사관/투자청과 지속적 협력 관계를 통한 국내 바이오기업 해외진출 지원 강화사업을 위해 핵심 협력 파트너인 각국 주한 대사관/투자청과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고한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이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바이오산업에는 국경이 없다”며 “ 우리 기업이 국경을 넘어 해외 기업들과의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글로벌 바이오산업이 더 성장해 나가는 데 힘써달라”고 전했다. 

교류회에는 글로벌 바이오산업 선두주자인 북미의 미국과 캐나다, 유럽 대표적 제약 강국인 프랑스, 독일, 스위스, 벨기에,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있는 스웨덴의 주한대사관/투자청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아울러 바이오기술 강국인 이스라엘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브라질, 말레이시아, 태국도 참석했다. 

교류회 후 이어진 간담회에는 주한 미국대사관 그레고리 브리스코(Gregory Briscoe) 상무공사, 말레이시아투자진흥청 모하메드 레두안 모하드 자브리(Mohamad Reduan Mohd Zabri) 서울사무소장, 주한 이스라엘대사관 경제무역대표부 야니브 골드버그(Yaniv Goldberg) 대표, 주한 중국대사관 진병석
삼등서기관이 ‘COVID-19’ 그 후, 각국의 바이오 분야 투자 동향과 투자지원 정책’을 주제로 한 발표와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이 좌장으로 ‘각국 바이오 분야 이슈와 향후 계획 및 전망’에 대한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한국바이오협회 황주리 미래성장부문장은 “ 주한 대사관/투자청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국내 바이오기업에게는 해외 진출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강구할 것” 이라며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주한 대사관/투자청이 글로벌 진출에 가교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달 19일 ‘제4회 주한 대사관/투자청 바이오산업 간담회’를 열어 벨기에, 호주, 독일, 스페인 유럽/오세아니아 4개국이 각국 바이오 분야 이슈와 향후 계획 및 전망에 대한 발표 및 패널토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다음달 12일에는 국내 바이오기업의 성공적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및 분야별 실무 정보를 제공하는 '바이오기업 해외진출 역량강화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