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박셀바이오(각자 대표 이준행, 이제중)가 메이저 동물용 의약품 생산·유통 업체들과 잇따라 손잡고 ‘박스루킨(Vaxleukin)-15’ 국내외 시장 개척에 나섰다. 박셀바이오가 개발한 박스루킨-15는 세계 최초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로, 농림축산검역본부에 9월 품목허가 신청을 앞두고 있다.

박셀바이오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상대원동 케어사이드(대표 유영국) 본사에서 이 회사와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마케팅 등에 전략적으로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두 회사는 박스루킨-15의 제조 및 마케팅 등 사업화,신규 동물용 의약품 발굴 및 공동투자,기술지원(기술지도, 기술자문)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박셀바이오는 전략적 협력을 통해 국내 종합 동물용 의약품 회사인 케어사이드가 구축해 놓은 국내 유통망과 해외 거래선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케어사이드는 박셀바이오와 박스루킨-15 판매 등에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박스루킨-15를 포함한 자연살해(NK) 세포를 활용한 다양한 첨단 동물용 의약품 플랫폼 개발에도 손을 맞잡을 방침이다.

유영국 케어사이드 대표는 “두 회사가 박스루킨-15 국내 판매를 넘어 글로벌 시장 개척에 함께 힘을 모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셀바이오 과학자문역을 맡고 있는 김상기 공주대 특수동물학과 교수는 “2018년 12월 임상을 완료한 박스루킨-15는 치료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반려견 보호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높였다”며 “박스루킨-15가 한국 업체의 존재감이 미미한 세계 동물용 의약품 시장에서 ‘K바이오’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피력했다.

박셀바이오는 30일 씨티씨바이오 자회사인 동물백신 전문업체 씨티씨백(대표 성기홍)과도 동물용 의약품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동물용 의약품 생산 및 기술 협력,공정개발 장비 및 솔루션 교육 지원 및 교류 ,신규 의약품 개발 및 생산에 대한 상호 협력 등에 서명했다.

이준행 박셀바이오 대표는 “ 예기치 못한 돌발 변수로 박스루킨-15 품목허가 신청이 몇 개월 지연됐지만, 메이저 동물용 의약품 회사들과 전략적 제휴로 오랫동안 준비해온 국내 시판과 글로벌 시장 개척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물밑에서 추진 중인 해외 기술수출을 위한 글로벌 제약사들과 협의도 조만간 진행될 예정으로 성능을 크게 높이고 적응증을 늘린 ‘박스루킨-15 버전 2’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