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초도이사회
사진. 인천광역시약사회 초도이사회

[팜뉴스=김응민 기자] 인천광역시약사회(회장 조상일)는 4월 17일(토) 인천광역시약사회 시상식 및 초도이사회를 약사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1부에서는 조상일 회장의 인사말과 함께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의 축사, 인천광역시의회 신은호 의장 축사, 지오영 조선혜 대표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서 지난 한 해 약사회 발전과 회원의 권익신장을 위해 애쓴 약사 회원에게 노고와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표창 수여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전달 500만원과 인천광역시약사회 고문노무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대한약사회와 인천광역시약사회와의 정책간담회가 진행됐다.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대응 간담회’에서는 대기업과 제조업 중심으로 작년 4월부터 규제 샌드박스로 시범사업 중이고 올 12월에 시범사업 종료 후 보고서 제출 뒤 주무부처 제도개선 판단 후 입법 예고한다는 말과 함께 약사회의 대비를 위해 대약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업체랑 면담중이라는 부연 설명이 있었다.

‘대한약사회 한약사 관련 간담회’에서는 올해 2월 약사명찰 착용 한약사에 벌금 30만원 부과와 대약에서는 한약제제 분류 또는 구분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약국의 위법행위를 지속적 고발하는 등 주요 활동에 대한 대한약사회 정수연 정책이사의 설명이 있었고 김대업 회장과의 질의응답이 있었다.

3부에서는 초도이사회를 진행했고 재적이사 60명 중 참석 36명, 위임 24명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인천 약사대상 규정 및 세칙 개정(안) ▶인천광역시약사회 정기대의원총회 연혁자료 수정 변경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고 원안대로 의결했다.

다음은 시상식 수상자 명단.

▲ 대한약사회장 표창패 : 김말숙 부회장, 유상현 약물안전사용교육단장
▲ 인천광역시장 표창장 : 중·동구분회 오인의 회원, 서구분회 김현주 회원
▲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표창장 : 고안나 부회장
▲ 인천광역시약사회장 공로패 : 장지선 직능균형발전이사
▲ 인천광역시약사회장 감사패 : 인천시청 보건의료정책과 강경희 팀장, 동아제약 김병철 대리, 약학정보원 김기성 팀장, MMGi 백송아 팀장
▲ 인천광역시약사회장 표창패 : 중·동구분회 이혜경 부회장, 미추홀구분회 장보환 이사, 연수구분회 강상모 의보이사, 남동구분회 이성인 정책협의위원, 부평구분회 이선미 여약사이사, 계양구분회 박종하 회원, 서구분회 최성현 부회장, 강화군분회 김효중 회원
▲ 인천 약사대상 : 연수구분회 최현수, 부평구분회 이현덕, 계양구분회 홍염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