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응용약물학회 정이숙 회장(아주대학교 약학대학)
한국응용약물학회 정이숙 회장(아주대학교 약학대학)

[팜뉴스=김응민 기자] 한국응용약물학회(회장 정이숙, 아주대학교 약학대학)는 오는 2024년 4월 4일(목)~5일(금)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고령화 건강사회를 대비한 바이오 전략 (Biomedical Strategy for Promoting Health in Aging Society)”라는 주제로 2024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응용약물학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아주대학교 GRRC, 숙명여자대학교 MRC, 동국대학교 MRC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약물 남용과 규제 약물학’을 주제로 하는 특별 세션을 포함한 총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고령화 건강사회 구현을 위한 노인 의료의 최근 현황과 함께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를 위한 신규 약물 표적 및 접근법, 노년의 근육 건강을 위한 항노화 전략, 그리고 암 예방 등 고령화 사회 대응을 위한 연구 결과에 대한 학술 발표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정신과학계의 권위자인 미국 Vanderbilt 뇌연구소의 Lisa Monteggia 박사가 ‘빠른 항우울작용의 기전’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한국응용약물학회 정이숙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뇌, 정신, 근골격계의 건강과 호흡기/피부 및 염증 연구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모셔 건강한 고령화 사회 구현을 위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회장으로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학술대회라 학술프로그램의 구성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취임 후 첫 학술대회를 맞는 소감을 밝혔다.

정 회장은 “응용약물학회는 1992년 ‘신약개발 활성화에의 기여’를 목표로 설립돼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은 학술단체로 제약산업 발전 뿐만 아니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학회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응용약물학회의 학술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